메뉴 건너뛰기

송도 센트로드

 

 

과천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설 지하철역 이름을 공모를 통해 짓는다고 29일 밝혔다.

 

과천시는 ‘철도 노선 및 역의 명칭 관리지침’에 따라 부르기 쉽고, 대표성을 지닐 수 있는 이름으로 선정할 계획이다.

 

공모전에는 관심이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. 과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전 양식을 작성한 뒤 내달 1일부터 20일 사이에 과천시청(관문로 69) 도시개발과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이메일(kys18147@korea.kr)로 제출하면 된다.

 

과천시는 제안 공모 내용을 접수한 뒤 관리지침에 부합하는 3~5개의 안을 선정하여 12월 27일부터 31까지 주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.

 

김종천 과천시장은 “과천지식정보타운 신설 지하철역 이름 공모를 통해 주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, 주민 선호도 조사 및 지명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의 위상에 맞는 좋은 이름이 선정되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한편,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하철 역사 건립을 위해 지난 2019년 6월에 LH, 국가철도공단, 코레일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,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.

 

출처 과천시,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설 지하철역 이름 공모 - 경기브레이크뉴스(안양주간현대) (breaknews.com)

 

 

관심고객등록중
(아래 버튼 클릭시 해당 페이지로 연결)


 

센텀스퀘어 과천

과천 센텀스퀘어

위로